20200810 (월)
클래스 = 인스턴스의 동질 집합
인스턴스 = 객체
객체 = 상태 +기능이 있다 /현실세계를 반영해서 만들어 놓은형태
상태 = 멤버변수(필드)
기능 = 메소드
객체지향 = 객체가 객체를 불러 이용하는것
ex) 휴대폰이 카메라를 물러서 사진을 찍는다.
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의 가장 큰 차이점?
인터페이스 = 구현객체가 없다. -> 몇개의 인터페이스를 붙여도 상관이 없다 ->(강결합) -> 축적이 주 목적이 아니다. -> 작업지시서를 내려주는 역할 .
상속 = 다형성 / 자식의 여러 형태를 부모가 받을 수 있다. -> 데이터 축적이 주 목적
제어문 = 흐름을 바꾸(제어하)는것-> 조건문과 반복문
조건문 - if 와 switch
if -구간 분기
switch- 값 분기
속도 : if < switch
switch로 가는 추세 -> 최적화 때문
반복문
for=끝이 정해져있음 (일정반복)
while= 불규칙 반복
배열
같은 자료형으로 묶어놓은 집합
index로 구분(번호)
0번 부터 시작한다
연산자
연산자와 if문의 차이점 = 연산자는 결과값이 분명히 나와야 한다.(return이 있다 숫자아님 문자) /문은 작동시키는것 (값이 안나오고 끝날수도 있다)
비교연산
숫자 문자 들어가서 결과 불린
삼항연산자
변수 상수
변수 = 값을 담는 공간
호출 = 저장되어있는값을 복사 해서 가져오는것
선언 = 2바이트 4바이트 공간을 선언해주는것.
오버라이드 오버로드 자동생성 = alt +shift +s +_
1.제너레이트 유징 필드 클릭
2.오버라이드 임플리먼트 메소드
4단계
정의->선언-> 생성-> 호출
멤버면수 = 하이딩
메소드 = 오버라이딩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heap= 자신의 객체가 소멸될 때 까지는 가지고 있다. (ex책장)
스택영역 = 반환되고 사라진다. (ex.책상)
배열을 heap 에 들어간다.
선언시 집어 넣는{1,2,3}
int []arr = {1,2,3}; 가능
그러나 arr = {1,2,3} 불가
arr = new int [] {1,2,3};
public 클래스는 한 파일에 하나만 가능 -> 가능한 클래스는 생성파일명과 동일한 클래스이다.
알트 쉬프르 알 하고 이름 전체 다 바꾸기 가능
함수 = 주인이 없다
메소드 = 주인이 있다. (작업단위를 묶어놓은 형태).
매개변수 (파라메타)
인수(아규멘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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