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어문
조건문 (if문 추가 공부)
이번엔 if else 문을 통해서 심리 테스트를 만들어보겠다.
String q = "Q.오늘은 당신의 생일입니다. \n"
+ "친구에게 상자를 선물로 받았습니다.\n"
+ "이 상자 안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?\n"
+ "1.꽃\n"
+ "2.손수건\n"
+ "3.깜짝선물\n"
+ "4.보석\n";
String answer1 = "꽃 : 당신은 거짓말을 못해서 안달입니다";
String answer2 = "손수건 : 당신은 정직한 사람입니다";
String answer3 = "깜짝선물 : 눈하나 깜짝 안하고 거짓말을 하는 사람입니다 ";
String answer4 = "보석 : 당신은때에 따라 가끔씩 거짓말을 합니다";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choice = 0;
System.out.print(q);
choice = sc.nextInt();
if (choice ==1 ) { System.out.println( answer1 );
} else if (choice == 2 ) {System.out.println( answer2);
} else if (choice == 3 ) {System.out.println( answer3);
} else if (choice == 4) {System.out.println( answer4);
} else {System.out.println("?");
}
//이러면 문제를 만들 수 있지만 반복되는걸 보기좋게 만들어주는 게 switch문이다 이제 switch 문을 배워보겠다
조건문 (switch문)
switch(변수명){
case 값 :
case 값 :
...
default :
}
이는 변수면이 값에따라 맞는 case에 들어가고 나머지는 default에 들어가게 되어 좀더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.
case 이후 전체가 출력되는것을 볼 수 있다.
이를 방지하기위해서 기타 연산자 break를 사용한다.
배운내용을 바탕으로 연습을 해보았다.
밥먹으러 갈래? 라는 질문을 만들었고
각 대답은 변수를 설정하지않고 우선 만들어 보았다. 또한 \n를 사용하여 2줄의 대답을 만들어 보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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